ㅇ 신약(神藥)이론
       +  암의 병리
       +  화공약 세상은 해독,치료
          ,영양보충이 치료의 근본
       +  화공약의 독,공해로 인한
          독의 예방과 치료
       +  해독 , 마늘 , 죽염의
          삼대 요법
       +  오리,다슬기,마늘,대파가
          약에 들어가는 원리
       +  혈액형에 따른 사상체질
          분류법
       +  인산의 사상체질론 연구
       +  암병치료의 경험담
       +  만물의 화생원리 묘와
          각종 암처방
       +  김치와 간장의 비법
       +  초론,약달이는 방법,탕약
          복용시 금기 사항
       +  약 법제방법과 환약제조
   ㅇ 각종 질병과 처방
   ㅇ 神藥本草
   ㅇ 공해시대 건강법
   ㅇ 약재


성이 강한 약재는 아울러 독성(毒性)이 강한 것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독성이 있는 약재는 법제하여 사용하여야만 부작용이 없고, 병을 치료한 후에도 후유증이 없는 것이다. 독성이 있는 약재를 법제하지않고 사용할시에 O형은 특히 위험하며 다른 혈액형도 오랫동안 약재의 독성이 체내에 잔류하여 결국 병을 낫게 하기보다는 병을 더욱 악화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기존의 의서(醫書)에도 법제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 미비하니 아래의 법제 방법을 참고해서 독성을 제거하고 약성을 최대한 활용해야한다.

원백강잠, 석룡자(石龍子, 도마뱀), 지네 법제법

생강을 얇게 썰어서 프라이팬에 3cm 두께로 편 후에 그 위에 약재를 골고루 깔아서 뚜껑을 덮고 찐다. 이것은 생강의 김으로 찌는 것인데 생강이 반정도 탈 때까지 찌면 된다. 2회∼3회 반복하면 약재의 독성이 제거된다. 이 방법으로 법제하는 약재는 지네(蜈蚣) , 반하(半夏), 개똥참외 꼭지, 두꺼비, 전충(全蟲), 인삼(人蔘), 초오(草烏), 복어알 등이 있다. 지네, 전충, 석룡자는 3회를 반복하여 법제하며 독성이 강한 초오와 복어알은 9번 생강법제 한다.

석룡자환 제조법

위의 방법으로 3차 법제한 석룡자를 분말하여 토종꿀과 반죽하여 환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병에 따라 법제한 백강잠 분말과 섞어서 환약을 만든다.

백부자(白附子), 초오(草烏), 복어알 생강 법제법

백부자는 생강을 푹 끓인 물이 약간 따뜻할 때 백부자를 넣고 하룻밤 지낸 뒤 건져 말려서 사용한다. 초오와 복어알은 위의 석룡자 법제 방법과 동일하게하여 9번 반복한다.

송진 법제법

송진을 막걸리에 넣고 푹 끓여서 식힌 다음 송진이 굳어지면 막걸리를 버린다. 그러면 송진의 불순물이 제거된다.
운모, 양기석, 활석, 유황법제

雲母法製 소금물에 세시간을 끓인후 다시 생강즙에 세시간 끓임)한 것,陽起石法製 : 솥에 넣고 불에 얹어 아주 붉어진 후 식초에 담그는 것을 다섯 번 한 뒤 생강즙에 세시간 볶는 것을 3회반복활석법제 : 생강즙에 서너시간 달여 바짝 마를때까지 3회,유황법제 : 황토물에 끓여 붓기를 9회하고 생강즙에 쫄이기를 3회 반복

(자세한 것은 인산선생의 저서 ‘신약’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