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순종 3년 1909년 已酉 탄생

음력 3월(己巳) 25일(甲戌) 하오 10시쯤(乙亥) 합경남도 흥원군 용운면 연흥리에서 아버지 金慶參과 어머니 江陵 劉氏 사이의7남 2녀 중 3남으로 태어났다. 어머니는 꿈에 구름 속에서 神龍이 품 안으로 날아 내려오는 것을 보고 잉태하였다 하며 같은 날 밤 할아버지 金冕燮은 꿈에 구름 속에서 鳳凰이 날아 내려오는 모습을 보았다하여 처음에는 이름을 雲鳳이라 불렀으나 얼마 뒤 雲龍으로 고쳤다.


1912~1913 4~5세

한글 自得. 네 살 위의 누나가 당시 儒學者이자, 名醫로 이름 높던 할아버지 金冕燮으로부터 '가갸거겨...'를 외우며 한글 배우는 것을 결에서 지켜보다가 한글이 陰陽五行의 원리에 따라 제정된 것임을 간파하였다. 한글의 구성 원리를 自得한 뒤 玉篇을 뒤적이며 한글본 (춘향전)을 읽고 이어 漢文本(春香傳)을 읽은 뒤 계속해서 한문본(明沙十里) (능라도) (趙雲傳) (忠烈傳) (三國志) (啓明篇) (唐詩) (杜詩) (康熙字典) 등을 차례로 독파하였다. 말과 글에 눈뜨면서부터 인간과 宇宙의 諸現象을 비롯 人身의 조직체계와 질병의 有無, 禍福壽夭 등에 대한 豫知능력으로 주위를 놀라게 하였으나 가족들은 동네 사랑들로부터 '귀신붙은 아이'로 소문이 날까봐 크게 걱정하였다. 특히 조부 김면섭은 손자가 '神童'으로 소문나기 시작하자 日帝치하에서 목숨을 부지하기 못할까 저어하여 재주가 드러나는 것을 엄중 단속하였다. 아버지 김경삼의 學行이 널리 알려져 여러 곳에서 글방 선생으로 초빙된 까닭에 자주 이사를 다녔는데 이 무렵에는 평안북도 의주군 고령삭면 天摩里에서 주로 살았다. 김경삼은 詩와 거문고에 능한 유학자로서 조선 고종 9년(壬申 · 1872)에 태어나 1952년(壬辰)에 81세를 일기로 별세하였다. 이 무렵 동네 할아버지들의 서양 천문학예찬에 대한 비판론을 제기, 물의를 빚었다. '서양의 천문학은 망원경 등 관측기기의 발달에 비례하는 극히 편협된 것' 이라고 지적하고 '全宇宙를 빠짐없이 觀하고 그것을 토대로 쓰여진 글이 아니므로 일고의 가치도 없는 천박한 내용일 것' 이라고 말했다가 호되게 꾸지람을 들었다. 이때 처음으로, 자신의 뇌리에 비치는 우주의 온갖 현상과 時空을 초월하여 보이는 과거사 미래사의 비밀에 대하여 '아는 것'을 이야기해도 그것을 이해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제대로 통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1915년 乙卯 7세

비 개인 하늘의 5色 무지개를 보고 우주의비밀과 藥理를 豁然大悟하여 공간 色素中의 藥分子 합성 방법을 모색하기 시작하였다. 이 때부터 病名조차 모르고 죽어가는 이웃의 불치 · 난치병 환자들을 救療하기 시작하였다.


1916년 丙辰 8세

독사에 물려 죽어가는 사람에게 마른 명태(속초 黃太) 다섯 마리를 달여 먹이도록 했는데 할아버지(당시 이름난 儒醫)에게 건의하여 그대로 한 결과 후유증 없이 치료되었다. 동네 아이 중 같은 또래의 어느 아이가 不足症(폐암의 일종)으로 죽음의 위기에 처해있을 때 그 아이를 유인하여 땅벌 둥지근처로 데리고 가서 벌집을 부셔서 수백 마리의 벌에게 쏘이게 하는 방법을 이용, 아이의 생명을 구하였다. 또 다른 부족증 환자에게 까치독사 한 마리를 잡아다가 엄지손가락을 물게 하는 방법을 써서 다른 부작용 내지 후유증 없이 완치시켰다. 이후 할아버지의 처방이라고 하며 자신의 처방을 제시, 病苦로 신음하는 많은 사람들을 죽음의 위기에서 구제하였다.


1917년丁巳 9세

할아버지가 대나무통 속에 천일염을 넣고, 구워서 그것을 이용해 양치질도 하고 눈도 씻고 약이 된다며 그대로 삼키기도 하는 것을 보고 아홉 번 반복해서 구워야 하고 또 아흡 번째 구울 때는 송진 관솔 등으로 火力을 돋구어 소금을 용해시켜야만 제대로 효과가 날 수 있다는 사실과 원리를 할아버지께 설명하였다. 이로써 조상 대대로 이어져오던 약소금의 제조방법은 일대 전환점을 맞게 된다. 당시까지 전해지던 약소금 제조방법은 장작불에 한두 번 구워서 사용하거나 겻불에 구워 썼는데 그렇게 하여 쓸 경우 고치기 어려운 병에 대한 약리적 효능을 기대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역한 냄새도 나므로 우주의 원리에 따른 지혜로운 제조방법을 제시한 것이다. 이 방법으로 하면 소금 속 독극물의 완벽한 제거와 天上 太白星의 辛鐵粉, 대나무, 소나무, 황토 중의 妙藥합성이 가능하다는 논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