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선과 단전호흡
   ㅇ 쑥뜸이란
       +  성불,화선에 이르는 법
       +  생명의 근원 영천
       +  영도보강 - 후천적 장수
       +  우주등에의 점화
       +  뇌속의 병균을 소멸
       +  무궁한 조화의 원천
       +  우주의 광명 - 와선법
       +  고통의 심연
       +  쑥뜸은 신경을 강화
   ㅇ 쑥뜸의 실행방법
   ㅇ 쑥뜸의 추가자료
   ㅇ 쑥뜸 체험기


흡과 음식물과 질병의 상관관계 규명을 통해 난치병 암의 발생 원인에 보다 가깝게 접근할수 있다.
사람이 음식물을 섭취하면 섭취한 음식물에 따라 호흡으로 흡수하는 색소(色素)의 흡수량과 성분이 달라지게 된다. 따라서 인체건강과 질병예방에 효과가 높은 색소의 흡수량을 늘림으로써 난치병의 발생을 원천적으로 막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유황(硫黃) 가루를 뿌려 재배한 채소로 반찬을 만들어 먹으면 호흡시 충분한 산소를 흡수할 수 있고 인체의 부패를 방지하는 잠복소(潛伏素)도 넉넉히 흡수할 수 있게 된다.
음기(陰氣)에서 화(化)하는 잠복소는 생명의 원천이라고 할 수 있는 종균(種菌)의 서식처이다. 음기와 종균과 잠복소가 극성하여 정백(晶魄)으로 화하면 살아서의 건강은 물론 죽은 뒤에도 오래도록 부패하지 않게된다. 그것을 사람들은 「미이라」라고 부르기도 한다.

공간의 음기(陰氣)는 양기(陽氣)와 서로 통하고 화합하나 땅속의 음기와는 그렇지 못하다.
음전(陰電) 역시 공간의 음전은 양전(陽電)과 서로 통하고 화합하지만 땅속의 음전이 땅위에 발생하여 나오면 공간의 양전과 충돌, 도로 땅속으로 쫓겨가고 만다. 이 전류와 인체 질병과는 관계가 깊다.
인체 장부에 가장 해로운 것은 가스이다. 가스가 체내의 염증과 상통하여 호흡으로 통하는
전류 중의 전기(電氣)와 만나 감전(感電)되면 독성 병균(毒性病菌)과 악성 염증(惡性炎症)으로 암병(癌病)이 시발(始發)한다.
그 까닭에 필자는 암병을 감전증이라 부르기도 한다.

사람은 양성적(陽性的)으로 활동하는 담력(膽力)과 양기(陽氣)가 있고 양기 중에 정력(精力)이 있다. 정력이 쇠퇴하면 노화가 시작되고 온갖 질병이 발생하게 된다.
노화가 심화되면 신수(腎水)의 수정궁(水晶宮)으로 통하는 신경의 핵심인 명문화(命門火)가 허냉(虛冷)하여 정력이 부족해지고 뇌신경의 둔화를 부른다.
뇌신경의 둔화로 소뇌(小腦)가 폐문(閉門)하게 되면 기억력이 떨어짐은 물론 자각(自覺)능력마저 쇠퇴하여 육체적 정신적으로 모두 돌이킬 수 없는 지경에 다다르게 된다. 말하자면 그것은 생명의 불꽃이 사그러지는 것이다.
이를 극복하고 정신력의 강화와 몸의 무병건강을 가능케 하려면 우주등(宇宙燈)이라 할 수 있는 단전(丹田)에 쑥뜸을 뜸으로써 명문화(命門火)를 치성하게 하는 방법을 쓴다.

쑥뜸은 극강한 온도로 신경을 강화하여 온몸의 체력과 정력을 향상케하고 강자극으로 신경과 근골(筋骨), 모공(毛孔)의 강도(强度)를 정상화시켜 준다.
화기(火氣)로 오는 온도는 온몸의 병균인 염증(炎症)을 생체로 유합(流合)하여 고름으로 화해 소멸케 한다. 그리하여 마침내 고도의 자각 능력 향상과 전신(全身) 건강으로 향상 일로(向上一路)의 길로 들어설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신약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