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선과 단전호흡
   ㅇ 쑥뜸이란
       +  성불,화선에 이르는 법
       +  생명의 근원 영천
       +  영도보강 - 후천적 장수
       +  우주등에의 점화
       +  뇌속의 병균을 소멸
       +  무궁한 조화의 원천
       +  우주의 광명 - 와선법
       +  고통의 심연
       +  쑥뜸은 신경을 강화
   ㅇ 쑥뜸의 실행방법
   ㅇ 쑥뜸의 추가자료
   ㅇ 쑥뜸 체험기


적에는 소위 대근기자(大根機者)가 많아 영명대각(靈明大覺)하는 예가 종종 있었으나 후대(後代)로 내려올수록 극히 드물어진다. 필자의 견해로는 보편적 기준의 사람들〔小根機〕이 특수한 사람들〔大根機〕의 수행 방법을 따른 결과가 아닌가 한다. 따라서 오늘 이 시대의 보편적 사람들로 하여금 최상승(最上乘)의 대도(大道)로 들어가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 인공장수(人工長壽)법을 선행(先行)하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우주의 대광명을 이루는 우주등(宇宙燈)은 영력(靈力)에 의하여 점화된다. 영(靈)은 우주와 신(神)의 주재자(主宰者)이며 모든 생물의 조물주이다. 인신(人身)의 단전(丹田)은 영천(靈泉)이고 영천은 우주등이다. 영천 개발법인 단전구법(丹田灸法)에 의한 영력(靈力)의 강화로 우주등에 불이 밝혀질 때 비로소 영명 대각하게 된다. 명산의 명천(名泉)은 대수 대해(大水大海)를 이루고 인신(人身)의 영천은 대명대각(大明大覺)을 이룬다. 우주의 극비(極秘)와 인신의 극비는 우주 영력(靈力)과 인신의 영력으로 합성하는 영천-우주등이다.
단전은 인신의 영력과 우주의 영력이 합성하는 곳이므로 영천(靈泉)이라 하고 마침내 대광명을 이루게 되므로 우주등(宇宙燈)이라 한다. 거듭 강조하거니와 우주의 영력(靈力)을 인신에 합성하는 신비의 방법은 단전구법이다. 이는 우선 무병장수케하고 마음에 신통력(神通力)을 얻으며 마침내는 영명대각케 하므로 대지혜명(大智慧命)한 단전을 개발하지 않으면 천지간의 대보(大寶)도 아무 쓸모 없는 것으로 되고 만다.
덧붙이고 싶은 말은 한반도는 지구의 영력(靈力)이 집결된 곳이 라는 점이다. 히말라야 산맥과 서장(西藏)산맥에서 연속되어 땅속의 광물 - 금ㆍ은ㆍ동(金銀銅)으로 지구의 영력이 직통(直通)하여 삼신산(三神山)까지 도달하니 지구상 최고의 명승지 영역(靈域)이다. 따라서 이 땅의 생물은 인간을 비롯하여 영물(靈物)이 대부분이다.
초목 중 산삼(山蔘)은 신초(神草), 은행나무는 영목(靈木)이며, 지네ㆍ 독사ㆍ지렁이ㆍ대망이(大망)등도 오랜 세월 뒤에는 영특(靈特)한 사물(邪物)이 되어 신출귀몰한 짓거리를 일삼는 것이다.

다시 한번 요약해 말하면 인간의 단전은 영천(靈泉)이니 쑥뜸으로 영강(靈强)하여 천지간의 영력을 종기(鍾氣)한 최고의 영물(靈物)이 되면 영천으로 화(化)하는 우주등(宇宙燈)이 크게 밝아져 마침내 대각성불(大覺成佛)도 가능해지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