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운영자 칼럼
   ㅇ 죽염마을 추가자료
 
- 게시물제목 : SALT - Your way to health.
1,758 - 조회
- 작성자이름 : koreasalt
14-07-30 12:22 - 등록
 

SALT


Your way to health




이 책은 가정의학 전문의 David Brownsten(www.drbrownstein.com)이 펴낸 책입니다. 이 책의 가장 중요한 결론은 ‘소금을 제대로 모르고서는 건강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의사, 관련 학자들은 소금이 마치 건강의 적인 것처럼, 고혈압의 원인인 것처럼 이야기하지요. 하지만 데이비드 박사는 미네랄이 풍부한 소금을 먹으니 고혈압이 개선된다는 전혀 반대의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코페르니쿠스가 지구는 돈다고 할 때 아무도 믿지 않았습니다. 지금 우리나라에서 소금이 몸에 좋다고 하면 아무도 믿지 않습니다. 코페르니쿠스 같은 사람이 한국에는 없기 때문일까요? 너무 뿌리 깊게 내린 소금 유해설이 개인의 건강을 망치고, 가정의 행복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박사의 책 전문을 소개합니다.

여러분들의 건강에 직결된 내용인 만큼 시간을 내서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저염식이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는 의사들, 일반사람들이 진실처럼 믿고 있다. 나는 독자로 하여금 다른 견해를 보여주기 위해 이 책을 썼다.

나는 저염식이 우리의 건강에 큰 혜택을 주지 않는 것을 알았다. 나는 특히 고혈압 환자에게 소금을 사용하는 것에 매우 조심스러웠다. 왜냐하면 나는 의과대학에서 고혈압의 원인은 곧 소금이라는 고혈압=소금, 등식을 배웠기 때문이다. 그런데 고혈압 환자가 소금을 통해 미네랄을 적절하게 공급받을 경우 혈압이 매우 개선되었다. 미네랄이 풍부한 소금을 사용하였을 때 고혈압이 낮아졌을 뿐아니라 면역, 호르몬계, 몸의 다른 부분의 건강개 에 도움을 주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소금이 나쁘다고 배웠는데, 어떻게 반대로 인체의 건강에 기여할 수 있을까. 나는 의학자료를 찾기 시작했고, 내가 발견한 것에 깊이 고뇌하고 있었다.

소금과 혈압에 관련된 자료들은 매우 빈약했다. 사실 나의 임상경험은 혈압을 제어하기 위해 소금을 줄인다는 것이 전혀 이롭지 않다는 것이다. 섬유조직염, 만성피로, 현기증, 메니에르병(현기증, 귀울음 등의 內耳질환), 여러 건강 문제들에 대해 미네랄이 풍부한 소금이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킨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 책은 독자들이 소금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주기 위해 쓰여졌다.

미네랄이 풍부한 소금은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생명물질이다. 소금은 갑상선과 부신(adrenal gland, 副腎)의 기능을 돕는다. 나의 임상경험은 우리 몸에 소금 부족상태가 존재하는 한 면역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책이 당신의 행복한 생활방식을 찾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이 책의 단점 :

1.  셀틱소금을 사용한 의사의 경험입니다. 죽염을 사용하면 훨씬 더 괄목할만한 경험을 하게 되겠지요.

2.  안타깝게도 번역판이 없고, e-book도 판매하지 않습니다. 아마존에서 원서를 구입해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왜 이렇게 이야기하는 의사가 없을까요? 특히 우리나라는 소금에 관해서 최고의 가공기술을 지니고 있고, 약 20년 전부터 죽염이 산업화 되면서 소금이 우리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는 이야기를 계속 해 왔습니다.

우리는 편견을 가진 사람으로 치부되고, 그저 우리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지어낸 말쯤으로 폄하되기 일수였습니다.

솔직히 나는 한국의 소금시장에 매우 비관적입니다. 아무리 설명해도 도대체 이해하지 못합니다.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만 서울을 가보지 않은 사람이 서울을 간 사람을 이긴다는 말을 절실하게 느낄 뿐입니다.

개인의 행복은 건강에서 나옵니다. 개인의 건강은 가정의 행복을 가져다 주고 국력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죽염을 잘 활용하고, 생활방식의 개선 운동을 촉진하면 당뇨, 갑상선, 고혈압 등 현대의 질병 예방 및 개선율을 30% 이상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국민의 행복지수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절감된 비용을 복지와 국방에 쏟는다면 괄목할 만한 성과를 얻어낼 것입니다.

의료비 지출로 국민이 생활고에 허덕이고, 질병으로 고통 받는 현실에서 인산의학과 죽염의 활용가치는 무궁하지만 그 가치가 펼쳐질 길은 아직 요원합니다. 현대의 의학으로 암, 당뇨, 고혈압을 치료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생활방식을 바꾸지 않고서 약물로 치료한다는 것은 속임수에 가깝습니다.

대한민국에 큰 시련이 닥친 후에야 죽염과 인산의학의 진면목을 알게 될 것입니다. 시련 없이는 안 된다는 사실이 매우 슬프기는 합니다.
 


 


번호 작성자 제목 날짜 조회
17 koreasalt * SALT - Your way to health.(2) 2014-08-16 2531
16 koreasalt * SALT - Your way to health. 2014-07-30 1759
15 koreasalt * 오렌지쥬스, 우유, 이온음료, 생수 등에 죽염 … 2011-08-05 2133
14 koreasalt * 수돗물 염소제거 능력 실험(죽염, 천일염, 정… 2011-01-20 4625
13 koreasalt * 죽염로의 材質 2009-04-03 4795
12 koreasalt * 비염, 축농증 2008-11-03 3728
11 koreasalt * 인산선생의 암치료 방법은... 2008-04-08 3696
10 koreasalt * 암환자가 수술을 하면... 2008-03-30 3940
9 koreasalt * 암환자의 지침 2008-03-30 3183
8 koreasalt * 체질론 & 식품의 성질에 대한 小考 2008-01-30 3655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