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인산선생 소개
   ㅇ 인산의 발자취
   ㅇ 인산 부국론
   ㅇ 인산의 저서
   ㅇ 녹취 및 수초원고
       +  신약본초 원고
       +  미발표 및 녹취자료
       +  대통령 건의문
 
- 게시물제목 : 제 4장, 不老長生의 妙藥
4,444 - 조회
- 작성자이름 : koreasalt
04-07-14 10:35 - 등록
신약본초-제 1편 생명세계와 사후세계
▒ 不老長生의 妙藥 ▒

1. 기관지가 생명체인 오색소를 흡수하여 체내 장부로 전달

황색(黃色)은 오색(五色)의 으뜸(宗)이니 기관지(氣管支)는 오장육부(五臟六腑)에 생명체인 오색소를 호흡하여 12장부(十二臟腑)로 전(傳)하니 만일 기관지의 조직(組織)이 허(虛)하면 비위신경(脾胃神經)과 접선(接線)이 불능하여 종색소흡수(宗色素吸收)에 불충분(不充分)하니 첫째 기관지병이오, 둘째 폐선병(肺線病)이오 셋째 폐병이오, 넷째 협막병(脇膜病)이다. 기관지암(氣管支癌)은 기관지와 폐에 의한 조직신경 마비증(組織神經痲痺症)이다. 폐암에 첫째 폐위암(肺위癌)이니 폐가 완전히 굳어진다. 둘째 폐옹암(肺癰癌)이니 공해로 생기는 부패증이 옹종(癰腫)과 종양(腫瘍)이오 셋째 폐확암(肺擴癌)이니 폐풍증(肺風症)이오 협막암(脇膜癌)이니 어혈(瘀血)과 공해독이다.
폐에 질환(疾患)이 생기면 따라서 콩팥(腎), 명문(命門), 방광(膀胱)에도 질환이 생기고 콩팥, 명문, 방광이 허약하고 폐가 건강한 사람도 음식의 공해독과 신체의 어혈과 호흡의 공해독이 합하여 병이 온다. 콩팥, 명문, 방광의 질환 중에 암은 약효(藥效)도 극난(極難)하고 호흡 요법(呼吸療法)도 기관지와 폐선(肺線)과 폐를 거쳐 콩팥, 명문, 방광에 특효할 능력은 부족하다. 호흡법(呼吸法)으로는 상초(上焦)에 심폐에서 흡수하는 힘도 중요하거니와 단전호흡(壇電呼吸)이 더욱 중요하니 인시(寅時)는 아침 네시다. 세 시 반부터 인시 초(初)나 네 시가 완전하다.
불가(佛家)에서 아침 예불(禮佛)을 네 시부터 시작하며 동방(東方)으로 향하여 심호흡(深呼吸)을 세 차례나 일곱 차례한 뒤에 예불하고 천수경(千手經) 삼칠편후(三七遍後)에 다시 단전호흡을 한시간 동안 계속한다. 이렇게 매일 심폐호흡(心肺呼吸)을 게을리하지 않으면 일생(一生) 무병건강(無病健康)하니 혹 질병(疾病)으로 고생(苦生)하나 호흡법을 명심(銘心)하면 천하 사람은 누구나 건강을 회복할 수 있다.

2. 천수경의 신묘장구 다라니

천수경(千手經)의 신묘장구(神妙章句) 다라니는 우주의 영(靈)의 능(能)과 신(神)의 묘(妙)인 관세음(觀世音)의 심공(心功)이다. 일체 제불보살의 심중묘법과 견성성도(見性成道)의 대각(大覺)은 대원심법(大圓心法)이다.
천수경의 신묘장구 다리니는 우주생물의 천재(天災)는 삼재팔난(三災八難)과 인재(人災)와 만물(萬物)의 상해(相害)인 불의지재(不意之災)도 있고 영생(永生)의 비결도 있으니 관음(觀音)이며 천음(天音)이며 덕음(德音)이며 혜음(慧音)이니 자연(自然)의 능음(能音)이며 묘음(妙音)이다.
미타(彌陀)는 극락세계의 교주이시고 관세음은 사바세계의 교주이시다.
세존과 양교주와 제불보살은 대원상중(大圓相中)에 대각능통(大覺能通)하니 육신통(六神通)이다.
동물 중에도 육종(六種)은 육신통(六神通)이다. 초목이 수명이 길어 인간의 피해(被害)가 없이 무사히 천년수(千年壽)하면 천지정기(天地精氣)를 누적하여 신화(神化)하고 천하에 좋은 재목(材木)이 되고 박토(薄土)에서 생장하면 풍마우세(風磨雨洗)하여 자연 악목(惡木)이 된다. 그리하여 초목(草木)도 심산 옥토 정결처(淨潔處)에서 천지정기를 천년 이상 흡수하면 신성한 길기(吉氣)가 목신(木神)으로 화하여 환도인생(還道人生)하면 망상과 허욕과 해물지심이 없는 인인군자대현(仁人君子大賢)과 대자대비(大慈大悲)한 대통(大通)한 선사(禪師)와 독선기신(獨善其身)하는 인선(人仙)이 되니 동물의 영(靈)한 자 환도(還道)와 다르다. 금수어별곤충도 위치는 같다.
백두산에는 맹수중에는 이마에 왕(王)자의 흰털이 난 큰 호랑이와 묘향산을 왕래하는 산신과 같은 영물(靈物)인 산돼지가 있다. 그 산돼지는 키가 3m요 발자국이 일척팔촌(一尺八寸)이다. 키는 등을 부빈 자리가 나무에 상처를 입히고 나무껍질이 벗겨지고 하여 그 키를 장대로 재어보니 3m이상이고 발자국은 눈위에 자로 재어본 결과다.
그리고 야산에는 노루, 토끼, 여우, 살가지 등이오 광야의 초원에는 사자, 코끼리, 대호(大虎), 큰곰(大雄) 등 맹수가 서식하고 독수리와 학과 두루미도 서식한다. 어족도 동해 고래와 태평양 고래의 크기가 다르다. 비어대붕(飛魚大鵬)도 태평양에 사는 곤어(鯤魚)다. 메기가 바다 속에서 천년 이상되면 이무기가 된다. 나는 오십 칠 년 전에 만주 대련 갈밭에 떨어져 죽은 이무기가 신장이 100m요, 갈비뼈 길이가 2m인 것을 본 적이 있다. 그러나 신룡(神龍)의 잔해는 본 적이 없다.
지네와 독사도 깊은 산에서 천년 이상 사는 예는 간혹 있다. 이는 지상의 생물이 지역에 따라 성장과 수명이 다르기 때문이다.
인간도 지역에 따라 수명이 다르나 호흡의 묘법(妙法)을 잘 이용하는 사람은 천년간 살게 되니 산천관계(山川關係)와 명천관계(名泉關係)가 크다. 장수샘과 장군수(將軍水)가 나는 샘도 있다. 그런 보조를 받는 것도 좋지만 관원(關元)에 뜸법이 제일 중요하다. 양정(陽精)이 약장(若壯)하면 천년수(千年壽)요, 음기여강필폐상(陰氣如强必斃傷)이라. ‘음기미소종시사(陰氣未消終是死)’요, 양정(陽精)이 약재필장생(若在必長生)이라. 음기가 사라지지 않으면 결국 죽음이요 양정이 있으면 반드시 오래 산다하니 편작심서(扁鵲心書)에 있는 송나라 태의의 시다(宋太醫詩). 그는 뜸법(灸法)에 득기묘(得其妙)한 분이다. 심폐에 극강한 힘을 주고 호흡하면 그 효험은 이러하다. 두용직(頭容直)이라 하니 목에 곧게 힘을 주고 극강하게 힘을 주고 세찬 호흡을 평생하면 첫째, 머리 흔드는 병이 치료되고, 둘째, 두풍(頭風) 셋째, 안면신경마비니 구안와사(口眼와斜)다. 그 다음 두면질환(頭面疾患)은 차례로 치료가 된다.

3. 폐의 眞液은 淸酸, 痰은 濁酸

그리고 어깨와 팔과 손끝까지 극강한 힘을 주고 힘차게 호흡하면 견비통 치료(肩臂痛治療)와 견근통치료(肩筋痛治療)와 견비 신경마비(肩臂神經痲痺)에 신효(神效)하고 어깨는 위로 힘쓰고 가슴은 앞으로 나오게 힘쓰고 극강한 힘을 주어 호흡하면 황명(黃明)한 종색소(宗色素)를 원만하게 호흡하여 첫째 기가 강하면 기관지의 조직이 정상으로 튼튼하여 오색소 중에 종색소가 주종이니 만가지 진액(眞液)을 합성하여 폐선(肺線)에서 공해 질소 부정물(公害窒素不淨物)을 처리하고 비위(脾胃)에서 전하는 음식물 중에 영양진액을 상합(相合)하여 폐에 공급하면 폐액(肺液)으로 화한다. 액화(液化)이전은 폐혈(肺血)이니 정액(精液)은 폐액이다.
금성분자(金性分子)가 포함되어 근골(筋骨)에 강도(强度)가 이뤄지니 진액(眞液)은 침이라 옥지(玉池)니 산성(酸性)을 말함이다.
산성(酸性)에 청산과 탁산이 있으니 청산은 침이오 탁산은 담(痰)이니 가래와 침은 12장부에 12산(酸)이 있으니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子丑寅卯辰巳午未申酉戌亥)다.
자산(子酸)은 양산(陽酸)이니 수중지액(水中之液)이오 해산(亥酸)은 음산(陰酸)이니 담(痰)이라 가래요 침은 폐에 진액(眞液)이오 폐의 진액은 청색소(靑色素)에서 화하는 청산(淸酸)이오 담(痰)은 탁색소(濁色素)에서 화하는 탁산(濁酸)이니 탁산은 공해독이니 운독(運毒)이라 한다.
청산(淸酸)은 공기 중의 청색소(靑色素)요 청색소로 화하는 수기(水氣)니 청색(靑色)에 수기(水氣)가 함유되며 청색소요 수정(水精)이 함유하면 성(性)으로 화성하니 수중(水中)에 청기(淸氣)와 탁기(濁氣)가 있으니 산소(酸素) 중에 청기가 함유하면 침이오 탁기가 앞서면 담(痰)이다.
담(痰)은 만가지 병에 근본이니 힘차게 호흡하면 청기가 흡수되고 맥(脈)을 놓고 호흡하면 탁기가 흡수되니 탁기가 강하면 사혈(死血)과 사유(死油)와 사수(死水)니 사혈은 어혈(瘀血)이오 사유(死油)는 염수(炎水)요 사수(死水)는 농액(膿液)이다.
오색소의 근본은 청색소(靑色素)요 오미(五味)의 근본은 산(酸)이오 산(酸) 중에 전분(澱粉)이오 전분 중에 산핵(酸核)이다.
신(腎), 명문, 단전에 양기(陽氣)는 남자요 음기(陰氣)는 여자라 남자의 양기는 양정지백(陽精之魄)이오 여자의 음기는 음정지백(陰精之魄)이니 남녀 교정(交精)에 흥분은 신경에서 오고 쾌감은 온정(溫精)과 성감(性感)하여 신경에서 흥분의 도가 높아지면 도에 따라 심장과 정신과 피육(皮肉)에 심취감(心醉感)이 저절로 생기니 운중승학(雲中乘鶴)이 교정지락(交精之樂)이다. 호흡지기(呼吸之氣)와 정(精)이며 모공에서 흡수하는 정(精)과 신(神)의 힘이니 기왕즉신왕(氣旺則神旺)하고 신왕즉정왕(神旺則精旺)하고 정왕즉성왕(精旺則性旺)하고 성왕즉영강(性旺則靈强)하니 영력은 만능지본(萬能之本)이다.
비위신경은 기(氣)가 강하면 오장의 액(氣强則五臟之液)이 정상유통(正常流通)하여 체기가 해소되고 구미진식(口味進食)하고 소화만전(消化萬全)한다. 간담의 기가 원만하면 간담의 병은 깨끗이 사라지고 무병건강하니 장수의 비결이다.

4. 청색소로 화한 성심은 인심

동승신주(東勝神洲)는 동방춘분인묘삼삭(東方春分 寅卯三朔)이니 구십도다. 만월세계(滿月世界) 약사유리광여래불(藥師琉璃光如來佛)이라 청색소 세계에 인성지선경(仁聖之仙境)이오 청색소(靑色素)로 화한 성심(性心)은 인심(仁心)이라, 인인군자 호생지덕(仁人君子 好生之德)으로 위심(爲心)한다.
남섬부주(南贍部洲)는 남방하지 사오미삼삭(巳午未三朔)이니 구십 도라. 환희세계(歡喜世界)니 보승존여래불(普勝尊如來佛)이라 적색소세계(赤色素世界)에 예성지부(禮聖之府)라. 적색소로 화한 신심(神心)은 예심(禮心)이라 예의군자(禮儀君子)니 호장지덕(好長之德)으로 위심(爲心)한다.
서우하주(西牛賀洲)는 서방추분신유술삼삭(西方秋分申酉戌三朔)이니 구십도라. 극락세계 나무아미타불(極樂世界南無阿彌陀佛)이라. 백색소세계(白色素世界)에 의성충절지향(義聖忠節之鄕)이오. 백색소로 화한 기백지심(氣魄之心)은 의기심(義氣心)이라. 대의군자(大義君子)니 호성지덕(好成之德)으로 위심(爲心)한다.
북구로주(北衢路洲)는 북방동지 해자축 삼삭(北方冬至亥子丑三朔)이니 구십도라. 무우세계 부동존여래불(無憂世界不動尊如來佛)이라. 흑색소 세계(黑色素世界)에 지성지천존(智聖之天尊)이다. 흑색소로 화한 정심(精心)은 지심(智心)이라 지혜군자(智慧君子)니 호장지덕(好藏之德)으로 위심(爲心)한다.
중방화장세계 십신비로자나불(中方華莊世界十身毘盧慈羅佛)이라. 황색소 세계는 신성지원존(信聖之元尊)이라. 황색소로 화한 영심(靈心)은 신심(信心)이라. 신종군자(信宗君子)니 호원지덕(好圓之德)으로 위심한다.

5. 五心이 五變하면 十干

오심이 오변하면 십간(五心五變則十干)이니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甲乙丙丁戊己庚辛壬癸) 십간(十干)이다. 동방인심(東方仁心)이 변하면 불인지심(不仁之心)이니 양이 변해서 음이오(陽變爲陰) 선이 옮겨가서 악(善過爲惡)이다. 십이지(十二支)로 변하니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子丑寅卯辰巳午未申酉戌亥) 십이지(十二支)다. 자축인묘오미신술해(子丑寅卯午未申戌亥)는 수족(獸族)이오, 진(辰)은 어족(魚族)이오, 사(巳)는 충족(虫族)이오, 유(酉)는 금족(禽族)이니 소와 호랑이와 말과 양과 원숭이와 돼지는 인간과 연(緣)이 깊으니 직성론(織星論)이다. 천상에 직성정(織星精)과 전생영(前生靈)과 조상영(祖上靈)과 산천영(山川靈)과 지령(地靈)이 화합하면 인간으로 화생한다.
오방종색소(五方宗色素)로 무병건강하면 불로장생하는 묘법(妙法)도 종색소이다. 공기와 전류는 조화를 잃으면 편승(便乘)한다. 전류의 열독(熱毒)은 화독(火毒)이오 공기의 냉독(冷毒)도 냉극발열(冷極發熱)하니 화독(火毒)이다.
수기극즉변화(水氣極則變化)하고 화기극즉변수(火氣極則變水)하니 수화(水火)는 동성이질지묘(同性異質之妙)와 동질이성지능(同質異性之能)이니 냉극발열로 수중생화(水中生火)하니 수변즉화(水變則火)다. 고로 화지본(火之本)은 수(水)니 동질이성(同質異性)이니 우주 창조편(宇宙創造編)의 태양 생성론(太陽生成論)을 참조하라.
조식법(調息法)은 공기의 정령(精靈)의 비밀과 전류의 신기묘법(神氣妙法)이니 불로장생하는 선가(仙家)의 신술(神術)이다. 흡기양정법(吸氣養精法)은 조식법이오 기만즉감신강령법(氣滿則感神强靈法)은 선술(仙術)이다. 모공영로(毛孔靈路)의 조화이다.

6. 만물 창조시기는 오색소가 희박하여 인구 극소

<지구창조편>에 설명한 원회(元會)와 겁(劫)은 고금 설명에 전겁(前劫)과 원(元)과 회(會)에 인간의 변천은 현재에 적응하는 비유와 실제예(現例)를 들어 원리를 해석하노라. 만물 창조시에 서방(西方) 백색소가 화한 연후에 오기(五氣)가 화성하고 오기 화성(五氣化成)한 후에 오색소가 화성하니 동방(東方) 청색소는 오성화성(五性化成)하고 오성화성 연후에 북방흑색소(北方黑色素)는 오정화성(五精化成)하고 오정 화성 연후에 남방 적색소는 오신(五神)이 화성하고 오신 화성 연후에 중앙 황색소(中央黃色素)는 오령화성(五靈化成)하니 창조시에 화생물(化生物)은 유기화자(有氣化者)하며 유성화자(有性化者)하며 유정화자(有精化者)하며 유신화자(有神化者)하며 유령화자(有靈化者)하니 기화자(氣化者)는 오기(五氣)로 화하니 동방청룡지속(東方靑龍之屬)이오 북방영구지속(北方靈龜之屬)이오 서방백호지속(西方白虎之屬)이오 남방적봉지속(南方赤鳳之屬)이오 중앙기린지속(中央麒麟之屬)이다. 지구상의 만물창조시에는 오색소가 희박하여 인구가 극소하니 장부지기(臟腑之氣)가 극강하고 정신력이 발달하여 호흡으로 흡수하는 영양(營養)과 정신력으로 흡수하는 대기(大氣)가 신화비신(神化飛身)하여 운중왕래(雲中往來)하니 비인세계(飛人世界)이다. 이때(此時)는 부지불각중에 선술법(仙術法)으로 장생(長生)하니 그때에 최하단명자(最下短命者)는 천년 이상이니 지금은 최상장수(最上長壽)가 여천지동귀(與天地同歸)하는 만년 이상이 신선(神仙)이오.
초목과 금수어별곤충이 있으니 초목(草木)에 산삼, 자초, 황기, 지초, 난초이다. 목중(木中)에는 수천년 동안 사는 나무가 허다하고 금중(禽中)에 선학(仙鶴)과 신봉(神鳳)이오 수중(獸中)에는 선록(仙鹿)과 신린(神麟)이오 어중(魚中)에 잉어(鯉魚)와 점려(鮎鱺)와 신어(神魚)와 영구(靈龜)와 대곤(大鯤)과 대경(大鯨)과 상어(鱨魚)와 신별(神鱉)이오 충중(蟲中)에 지룡, 독사, 지네(蜈蚣), 이무기(大蟒) 등이나 수명(壽命)은 천년 전후요 지룡은 상수(上壽) 삼천 년이다. 그리고 그때에 상수(上壽)는 만년이상이나 인종(人種)은 극히 희귀하고 수십겁(數十劫)이 경과하면 생물이 성하여 생식종(生食種)이 허다하니 수명도 만년 이상은 드물고 또 수십겁을 경과하면 색소도 성하고 생식종도 수다(數多)하여 지구의 비극이 시작한다.

7. 생물이 극성하니 인간도 색소의 힘을 따라 문명 세계 시작

지구 창조 한지 백 이십 겁이 경과하는 기간에 생물이 극성하니 동식물간에는 인간도 색소의 힘을 따라 성하니 문명세계가 시작하나 천도지교(天道之敎)와 신덕지정(神德之政)을 설(說)하니 천도지교(天道之敎)는 우주에는 태음세계가 반 이상이오 태양세계가 반 이하니 태음세계는 생물이 화생한 성군(星群)이 백분의 오이니 생물은 지구 창조시의 생물과 동일하여 생존 경쟁을 모르고 독존만년(獨存萬年)에 상침상해(相侵相害)는 없나니 이를 신선세계라 한다.
신덕지정(神德之政)은 선종세계(仙種世界)라. 독선만년(獨善萬年)에 여천동락(與天同樂)하고 여신동수(與神同壽)하니 신세계(神世界)의 천국이라. 금기오회(今期午會)는 자축인묘진사(子丑寅卯辰巳) 육회(六會)에 육만 사천 팔백 년간은 전겁에 생식종(生食種)과 동일하나 오회중년기간(午會中年期間)에 유소씨(有巢氏)가 주택 제도를 창조하니 구목위소(構木爲巢)라 하여 유소씨(有巢氏)요 수인씨(燧人氏)가 부싯돌로 불을 켜는 법을 시작하여 화식법(火食法)을 창제하니 수인씨(燧人氏)라 한다.
수인씨 이전은 인간의 수명이 최하가 백 이십 세 이상이고 최상은 삼천 세에서 만 세 이상이니 팽조(彭祖)는 팔백 세에 승피백운(乘彼白雲)하고 지우삼신산(至于三神山)하니 금일까지 건재한 신선이오 동방삭(東方朔)은 신농씨(神農氏) 시기에서 한 무제(漢武帝)까지 약 삼천 세나 수(壽)를 누리니 인선(人仙)이다. 그리하여 동방삭(東方朔)의 협조로 신농씨는 백가지 약초를 맛보고 최초로 의약(醫藥)이 있게 하였다.
동방삭(東方朔)은 호흡법인 조식법으로 삼천년 수(壽)하는 인선이오 팽조(彭祖)는 조식법과 신술법(神術法)으로 팔백 년 이후에 신선이 되어 봉래산(蓬萊山)으로 가니 은(殷)나라 고종 사십 오년(高宗 四十五年)이라. 팽조실전<彭祖實傳>의 기록이다.

8. 신선 광성자의 뜸법

영주산 백록담에 신선 광성자는 황제에게 십악대죄(十惡大罪)를 설명하니 황제는 창생의 무병건강법을 물으니 매년 여름과 가을 사이에 중완 천장을 뜨라하고 불로장생법을 물으니 매년 관원에 천장을 뜨라하니 육십 이상은 천 오백 장하고 칠십이상은 이천장하면 단전에 도태(道胎)가 이루어지니 불가의 영주(靈珠)인 사리(舍利)이다.
사십 전은 병에 따라 구(灸)하고 건강을 위하여 뜸함은 매 하추지교(夏秋之交) 처서(處暑)부터 오백 장을 뜸하고 오십이상은 천 오백장이오 육십 이상은 앞의 설명과 같이 하라.
구(灸)하는 뜸장은 시초에는 삼십 초부터 일분짜리를 백장이상 뜨고 일분부터 삼분까지 백장 이상 뜨고 오분 육분 타는 뜸장부터 정식 효과 나는 뜸법이다. 오륙 분이나 칠팔 분 타는 뜸장을 뜨는 사이에 묘한 신비는 전생에 영(靈)이 모태 중 입태시에 명부세계(冥府世界)의 유음지정(幽陰之精)으로서 원하는 사바세계에 양명지기(陽明之氣)로 화하는 순간 우주의 생기(生氣)는 춘정지신화(春精之神化)요 우주의 감화는 황령지능(黃靈之能)이니 정령(精靈)의 쾌감은 구불가형언(口不可形言)이라 뜸뜰 때 그런 쾌감이 오면 주야로 자지 말고 육 칠분 타는 뜸장을 계속하여 뜨다 처음같이 뜨거우면 바로 그만 두라. 쾌감이 자나가고 참기 어려운 뜸을 계속 하면 심장에 화독이 범하니 족삼리(足三里)를 뜨기 전에는 쾌차하지 않는다. 쾌감은 전생에 수도자는 십일 이상 가니 하단도태(下壇道胎)가 이루어진다. 일반 사람은 십년 후에야 하단 도태가 이루어지니라. 그리고 중단 심장도통(中壇 心臟道通)은 정하기 어려우니 대각(大覺)은 상단(上壇)이니 천곡궁(天谷宮)이라 소뇌(小腦)를 말함이다.
뜸법을 사십부터 사작하여 칠십 이상 가면 양기는 극강하고 구십 이상 가면 일음십녀(一淫十女)하니 편작심서(扁鵲心書)에 양정약장천년수(陽精若壯千年壽)하고 음기여강필폐상(陰氣如强必斃傷)이라. 음기미소종시사(陰氣未消終是死)요 양정약재필장생(陽精若在必長生)이라 하니 송태의(宋太醫)는 뜸법(灸法)에 정통한 분이다. 나는 일생동안 허다한 사람에게 일러 주었고 결심하고 건강장수한 사람은 여러 사람이다. 뜸법은 신경에 온도를 가하니 경락(經絡)이 완전 정상(完全正常)하고 신경은 온도와 강자극(强刺戟)으로 극강하고 그리하여 비위 신경의 온도가 강하면 십이장부에 정액(精液)이 정상으로 유통하여 구미가 좋아지고 식욕이 왕성하여 건강법에 해당되고 도태가 단전에 이루어지니 기력이 왕성하여 불기불쇠(不飢不衰)하니 불로장생법이다. 조식법과 신술법은 제일이 뜸법이다. 그 다음은 금단(金丹)이니 약법에는 금단이나 뜸법에는 비할 수 없다.
그리고 신침법(神針法)은 정신 통일로 정력(精力)속에 공기와 전류의 정력(精力)과 신기(神氣)가 통하니 신비한 효능은 형언키 어렵다. 화침(火針)의 신비는 세상에 만능이나 과학자는 우주 신비에 미개하여 이용치 못하니 가탄할 뿐이다.
지압법(指壓法)과 안마법도 정신통일한 사람만 효능이 신비하니 법 자체가 아무리 신비해도 시술하는 사람이 평범하면 효과도 평범에 그친다.
여성의 단전호흡은 자궁(子宮)과 단전은 동등(同等)하니 도태(道胎)는 불가능하고 신태(神胎)는 가능하니 고대 신성자(神聖者)는 우측 겨드랑이에서 나왔다(從右脇而生)하여 남좌여우요, 대성(大聖)은 혈색이 지극히 맑으니 청혈(淸血)이며 백혈(白血)이다.
고로 천상여래(天上如來)중에 무여불(無如佛)이오 지구여래(地球如來) 중에 무여불(無如佛)이오 지하여래(地下如來) 중에도 무여불(無如佛)이니 유아독존이다.
세존은 천상천하에 유아독존(唯我獨尊)이라 하니 대각자(大覺者)는 대명자(大明者)라.
신(神)은 명지원근(明之遠近)이니 산신(山神)은 노자대현(老子大賢)이다. 기명가원(其明可遠)이오, 일반신은 명지불급자(明之不及者)하며 명지불원(明之不遠)하나 불(佛)은 대명자(大明者)라 우주지명이다.
대명(大明)중에 우주는 세존이 조물주요 즉 불(佛)이라 북극추성 남극추성 치성광여래불이오 오행성 삼태성 28수(宿)에 제좌(帝座)에 제성(帝星)은 치성광여래불이라 은하천(銀河天)도 치성광여래불이다.
노자(老子)는 태상노군(太上老君)이며 태을진군(太乙眞君)이다. 상제를 모시고 불로장생하니 여천지무궁(與天地無窮)하니라.
예수의 사랑, 세존의 대자대비, 공부자(孔夫子)의 인애(仁愛)는 모두 박애(博愛)라고 할 수 있겠다.


 


번호 작성자 제목 날짜 조회
11 koreasalt * 제 10장, 靈力강화로 國運 家運 개척 2005-10-07 4929
10 koreasalt * 제 9장, 유불선의 광명세계 되리라. 2005-09-10 3897
9 koreasalt * 제 8장, 동해는 수정지원, 색소지본 2005-08-24 3949
8 koreasalt * 제 7장, 수도지요(修道之要)와 산삼분자(山蔘… 2005-04-16 4139
7 koreasalt * 제 6장, 지구 海東은 生氣의 寶庫 2004-11-02 3609
6 koreasalt * 제 5장, 생기의 원천인 황금색소 이용법 2004-08-10 3468
5 koreasalt * 제 4장, 不老長生의 妙藥 2004-07-14 4445
4 koreasalt * 제 3장, 生物세계 化生 원천은 分子와 色素 2004-07-14 3146
3 koreasalt * 제 2장, 우주의 생성과 불멸지위 세존 2004-03-23 4123
2 koreasalt * 제 1장, 천부경은 천하문명의 원천 2004-03-02 4375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