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인산선생 소개
   ㅇ 인산의 발자취
   ㅇ 인산 부국론
   ㅇ 인산의 저서
   ㅇ 녹취 및 수초원고
       +  신약본초 원고
       +  미발표 및 녹취자료
       +  대통령 건의문
 
- 게시물제목 : 제 8장, 동해는 수정지원, 색소지본
3,949 - 조회
- 작성자이름 : koreasalt
05-08-24 16:21 - 등록
신약본초-제 1편 생명세계와 사후세계
▒ 동해는 水精之原, 色素之本 ▒

제 8장 색소의 신묘와 분자의 영능

색소의 요소는 神妙 분자의 眞性은 靈能

우주는 광명과 암흑이 반(半)으로 구분되었다. 광명(光明)은 우주의 색소 세계(色素世界)를 이루고 암흑은 우주의 분자 세계를 이루니 광명과 암흑은 음양양의(陰陽兩儀)이다. 분자는 색소 없이는 물체를 화성할 수 없다. 색소의 요소는 신(神)이며 묘(妙)요, 분자의 진성(眞性)은 영(靈)이며 능(能) 이다.

달걀에서 병아리가 이루어지는 과정

만물 중에 계란으로 비하면 난피(卵皮)의 석회질(石灰質)과 철분(鐵粉)이 온도에 따라 백정이화(白精移化)하니 기(氣)로 뼈를 이루고(氣化成骨) 힘줄을 만들며(生筋) 신경을 간직하니(藏神經) 수지원(壽之源)이다. 황정(黃精)은 온도에 따라 혈화성육(血化成肉)하고 생유화신(生油化神)하니 백정(白精)으로 화하는 정기(精氣)와 황정(黃精)으로 화하는 영신(靈神)은 우주자연의 힘이다.
닭(鷄)은 서방금기(西方金氣)나 손방풍기(巽方風氣)를 응하니 많이 먹으면 풍이 동한다.(多食動風). 손위계(巽爲鷄)라 하니 소음인(少陰人)은 주식(主食)이오 기타는 오래 먹으면 좋지 않다.(長服不吉). 명태(明太)는 여성정(女星精)으로 화생하니 수정수기(水精水氣)라 해독에는 신약이다. 은어(銀魚)도 여성정(女星精)이나 명태와 효능이 다르다. 동해산 건태는 첫째 독사의 독과 연탄독(煉炭毒)이오 둘째 미친 개의 독과 지네(蜈蚣)와 농약독과 각종 약독에 신비하고 각종 암병에 오핵단(五核丹)이나 죽염을 복용할 때 동해 건태를 달인 물에 복용하라.
암병 치료방에 보라.

조류는 알보다 새끼가 먼저 생성되었다

만물 중에 새가 생겨나는 것은 새끼가 먼저 생겨난다. 대해 중에 명주합(明珠蛤)의 연한에 따라 변화한다. 지상 조류는 조개(蚌蛤)의 변화로 생겨나고 생겨난 후에는 자웅(雌雄)으로 번식한다. 그리고 큰 새는 큰 고기가 변화하니 누(累) 백년 된 갈치는 산에 날아가면 산갈치라 한다. 산에서 변화하여 학이 되면 선학(仙鶴)이라 하고 고등어는 꿩이 된다. 그리하여 산조(山鳥)의 시조는 어족과 어족 중에 조개(蚌蛤等)요 야수도 어족의 변화이다. 꿩은 변화할 시간이 되면 해변에 가서 고등어로 변화한다. 그리고 새는 일체 방합(蚌蛤)으로 변화하고 수중오물(水中汚物)속의 구더기는 파리로 변화하고 지렁이도 청색지룡(靑色地龍)이는 제외하고 한도가 차면 매미가 되고 굼벵이도 매미로 변화하고 논물에 억척이는 흉충이나 매미로 변화한다.
나는 어려서 회색 비둑닭 암탉이 십 년 전후 하여 독사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았다. 인간의 이목을 피하여 은신하고 변화하니 마침내 산으로 도피하지 못하고 말았다. 흉악한 영물로 변화한 동물은 천 년 후에는 흉물로 화한 이무기니 흉기(凶氣)로 화한 자다. 토종닭은 십 년 전후하여 흉물과 악물로 화하고 토종개 삼십 육 년 후는 흉물로 화하니 대망(大蟒)이다. 천 년 후면 이무기니 흉물이다. 사후에 마왕 등속(魔王等屬)이다. 지네와 독사와 여우와 대망과 메기는 천년 이상 되면 흉기와 악기로 화하여 지상에는 인간이 생존할 수 없다. 그러나 지중에는 청색 지룡이가 있다. 지룡이가 천년 이상 살면 그 영력이 지상 흉기와 악기를 소멸시키니 인간의 피해는 극히 드물다. 신룡의 길기와 서기(瑞氣)요, 영룡(靈龍)의 길기와 서기요, 선학의 길기와 서기니 모두 천년 이상된 후에 그러하다.

오대양의 보물 - 생물의 생명인 색소 합성

지구의 오대양은 오대주와 상통하는 음양 관계로 상생(相生)하며 상합한다. 오대양에 먼저 생긴 생물이 오대주에 변화하며 자연으로 습생화생(濕生化生)하니 지상 생물(地上生物)이 번식하여 금일의 세계가 되었다. 그리하여 동해는 백사장이오 청해(靑海)다. 서해는 검은 개펄이다. 동해에 밀려온 흙탕물과 남해에 밀려든 흙탕물과 북해에 밀려든 흙탕물이 풍랑에 밀려 서해안(西海岸)에 합성하니 서해안 간척지에 검은 진흙 갯벌이다. 이런 갯벌은 오대양의 흙묵이 모인 데이다. 오대양의 보물은 색소를 화성하는 오색이다. 오색에 청색이 위주하니 동해는 청해(靑海)니 수정지원(水精之原)이오, 색소지본(色素之本)이다. 오색(五色)은 수중(水中)에서 증발하여 공간의 태양 광선으로 통하는 색소와 합하여 분포하여 조직하니 색소다. 태양광선의 영양물과 상합하여 생물의 생명인 색소가 합성한다. 색소의 세균은 음성(陰性)이오 분자의 세균은 양성(陽性)이다. 오대양은 수정(水精)으로 화하여 동해로 통하고 그 찌꺼기는 서해안으로 누적하니 신비한 약물이다. 그 약물을 이용하는 방법은 집오리(家鴨)를 서해안에서 기르되 사료를 깨어 바닥에 주면 오리는 사료와 갯벌을 먹게 되니 자연히 좋은 약성으로 화성한다. 그렇게 하여 그 오리를 통조림을 만들어서 양생 식품으로 사용하면 첫째로 늑막염, 골수염, 골수암, 결핵, 관절염, 습성 관절염, 척수염, 유종, 유암(有鐘乳癌)에 명약이다.

아편과 포도의 합성-아편 해독

인간의 피가 맑아지고 정신이 쾌한 과실은 포도다. 포도 나무는 봄날에 비료를 줄 때에 유황을 분말하여 가루를 나무가 어리면 한 홉을 흩고 크면 그 정도에 따라 한 되나 두 되 흩도록 하라. 그리고 아편을 접붙이는 법을 잘 연구하여 약용 식품으로 사용하라. 아편씨는 백색과 흑색이 있으니 백색은 약용이다. 봄날에 아편을 심고 음오월 꽃 피는 때에 큰 나무는 대여섯 개 싹을 접붙여라. 접붙일 때에 포도 나무의 껍질을 따고 아편싹의 윗 부분을 마족(馬足)지게 잘라서 접붙여라. 작은 나무는 아편싹 한 개를 접붙이고 크면 대여섯 개를 한 나무에 접붙이면 포도나무는 아편을 흡수하여 아편 나무가 된 포도는 임질, 종양(淋疾腫瘍) 그리고 정신에도 선약(仙藥)이다. 아편은 중독성이 강하나 제거하면 만병에 신약(神藥)이다. 아편과 수은독은 돼지 작은 창자국이 첫째요, 그리고 유황이 해독제며 포도가 해독제로 아편 속의 독은 완전 해독된다.
그리고 포도를 가을에 나무에서 따지 말고 그대로 마르도록 하여 나무에서 마르면 태양열로 포도성 분자와 아편성 분자와 유황성 분자가 합성 건조하여 약성이 완전 하나니라.

아편과 옻의 합성

옻나무는 유독성이다. 그러나 아편과 유황으로 제독하면 선약이다. 옻나무 뿌리에 연년이 봄이면 유황을 흩치고 아편싹을 서너 개씩 접붙여라. 옻나무 독성은 제독하나 경험이 부족하면 혹 옻이 오를 수도 있다. 옻약은 완전 제독(除毒)은 알기 어려우니 알약을 콩알같이 만들어 십개 내지 십오개씩 닭을 고은 물로 복용하라. 각종 암과 난치병에 심장병, 간장병, 신장병, 위장병, 폐장병에 최상 선약이다.

자연의 보물

지구 인간은 한 가족이다. 한 가족을 위한 우주의 보고는 자연 속의 보물인 오색소 중의 황금색소이다. 색소 중에 청색소에 백색소가 합류하면 황금색소인 생기색소(生氣色素)다. 지구 가족 오십 억 인구는 우주 색소의 힘으로 존재하니 온몸의 칠신(七神)이 통일하면 정신통일이니 칠신(七神)은 영신정기성혼백(靈神精氣性魂魄)이다. 칠신 통일법(七神通一法)은 일체 망상과 잡념을 버리고 힘을 극도로 팽창시키는 것이다. 우주 공기 중의 색소와 전류 중의 분자가 신비한 생기를 따라 호흡으로 흡수되면 황금색소가 화한 금기(金氣)와 적색소가 화한 화력(火力)이다. 화력은 금기를 따라 기력(氣力)이오, 심화(心火)가 극하면 화력이 발하니 기(氣)는 백색소에 적색소가 가입(加入)하면 기로 화하고 역(逆)은 적색소에 흑색소가 주입하면 역으로 화하고 금 중에 수다화소즉정기(水多火小則精氣)요, 화다수소즉신력(火多水小則精氣)이니 화다수소(火多水小)하면 수세고열(水勢高熱)하니 열중생력(熱中生力)이오, 수다화소(水多火小)하면 금기(金氣)를 따라 영화(靈化)하고 목기(木氣)를 따라 성화(性化)한다.
우주의 보물은 지상 생물의 소유물이며 이용물이다. 그러하니 폐기(肺氣)와 심기(心氣)를 극강하게 하여 오장육부에 생기(生氣)가 왕성하면 평생을 호흡으로 흡수하는 색소의 도움으로 무병장수법도 되고 통기통신즉기화신화(通氣通神則氣化神化)하니 불로장생술도 된다.

완전 제독된 유황 채소는 인체의 방부제인 잠복소

인체에 호흡이 중(重)하나 음식물을 따라 색소의 흡수량과 성분이 다르다.
유황은 완전 제독(除毒)하면 무병장수하고 불로장생하는 금단약 보양제(金丹藥補陽劑)이다. 유황분으로 재배한 채소는 완전제독하니 그런 식품으로 식사하면 호흡에 흡수하는 산소도 충분하고 인체의 방부제(防腐劑)인 잠복소(潛伏素)도 충분하다. 음기에서 화하는 잠복소는 종균(種菌)의 서식처이다. 음기와 종균과 잠복소가 극성하여 정백(晶魄)으로 화하면 사후에도 천만 년 이상을 부패하지 않으니 매월당 김시습(梅月堂 金時習)도 그러하고 천년 전 고분(古墳)에서 발견된 시체 정백(屍體晶魄)을 세칭 ‘미이라’라 한다. 시체의 잠복소는 생시의 양을 따라 정백으로 화하면 사후에 지중에서 부패하는 연수는 제한하여 정하나 정백에 음기가 성하여 태양만 접하면 즉시 소멸한다.
공간에 음기는 양기와 상통상합하나 지중 음기(地中陰氣)는 다르다. 음전(陰電)도 지상 음전(地上陰電)은 양전(陽電)과 상통하나 지하 음전(地下陰電)은 지상에 발하면 즉시 양전과 충돌하여 지하로 패퇴한다.

암은 감전증

인체 장부 중에 공해(公害)는 까스가 수위(首位)니 체내의 염증과 상통하여 호흡으로 통하는 전류 중에 전기와 화합하여 감전(感電)하면 독성병균(毒性病菌)과 악성 염증으로 암병이 시발하니 그런 까닭으로 암은 감전증(感電症)이라 하고 난치병이라 한다. 인간은 양성적으로 활동하는 담력(膽力)과 양기가 있고 양기 중에 정력이 있으니 장년기(壯年期)요, 정력이 완전 쇠퇴하면 노약자라 만병이 자생한다.
그러나 단전구법(丹田灸法)은 극강한 온도와 강자극(强刺戟)과 상처(傷處)다. 극강한 온도는 신경을 강화하여 전신 체력과 정력이 향상하고 강자극은 신경과 근골(筋骨)과 모공에 강도가 정상화하고 화기(火氣)로 오는 온도는 전신 병균인 염증을 상처로 유합(流合)하여 화농자멸(化膿自滅)케 하니 장생법(長生法)과 도태(道胎)와 사리와 여의주가 화하는 신비의 일종인 묘법(妙法)이다.

토종붕어염반환

인간은 신체가 허약하면 만병이 자생하는데 그 중에 난치는 암병이다. 약물 제일에 토종붕어염반환이오 제이에 석수어염반환(石首魚鹽礬丸)이다. 석수어(石首魚) 설명은 앞부분에 지나갔고 붕어(鮒魚)는 석수어(石首魚)와 같이 배를 갈라서 일 척 이상이면 백반(白礬) 다섯 숟가락과 죽염 열 숟가락을 넣어 가는 쇠실로 얽어 매고 천년 이상 된 산중 고찰에 기와장 두 개를 구하여 한 장은 불위에 얹어 놓고 닥나무 종이(白紙) 세장을 기와 바닥에 깔고 양 쪽에 약물이 새지 않게 잘 접어 놓고 붕어(鮒魚) 여덟개를 얹어놓고 그 위에 기와 한 장은 엎어 놓고 불을 화력을 강하게 하면 붕어(鮒魚)가 탄다. 타지 않은 쪽은 다시 뒤집어 놓고 아주 태우라. 그런 후에 탄 재를 쓸어 꿀로 환을 빗어(蜜丸) 오자대(梧子大)로 제조하여 구암(口癌), 식도암, 위암, 십이지장암, 소장암, 대장암, 직장암에는 까스명수로 자주 복용한다. 만일 강한 약세가 앞서면 회생하고 강한 병세가 앞서면 회복은 어렵다. 치근암(齒根癌)에는 환약(丸藥) 삼십 알씩 물고 있다가 침이 입에 차면 삼키곤 하는 것을 완치시까지 하라. 그리고 간암에는 산골짜기의 물에 사는 고동(다슬기)을 큰 되(大升) 두 되를 삶은 물에 집토기를 털을 제거하고 함께 삶아서 그 물에 환약 오십 환 씩 완치시까지 자주 복용하라.

폐암

폐암에는 도마뱀(石龍子)와 백강잠(白殭蠶) 속이 찬 것(속이 비면 못쓰는 것이니 부패한 것이므로 버린다.)을 도마뱀과 같이 생강을 얇게 썰어서 냄비나 후라이팬에 한 치 두께로 깔고 그 위에 얹어 놓고 흠씬 쪄라. 악취는 일체 없도록 하라. 그런 후에 한데 두고 분말하여 개 창자국이나 개고기를 못먹는 사람은 닭 창자국에 가루 한 숟가락과 환약 오십알 씩 공심복(空心服)하라. 완치 시까지 환약을 제조하여 계속 복용하라. 신장암(腎臟癌)은 다슬기 큰되(小田螺大升) 두되를 오래 달여서 그 물에 집오리 한 마리를 털과 분뇨를 제거하고 오래 다려서 식은 뒤에 기름을 제거하고 그 물에 알약 오십 환씩 자주 공심복(空心服)하되 완치 시까지 오리와 고동과 환약을 계속하여 복용하라. 그리고 출혈열에 신비약은 아홉 번 구운 죽염과 붕어염반산(鮒魚鹽礬散)과 잉어염반산을 가스명수에 무시복(無時服)하라. 내 일생에 출혈 환자는 임종 전에는 모두 고쳤던 특효한 약이다. 삼종(三種)에 죽염이 제일이다. 구종 심장병(九種心臟病)은 가슴젖 사이의 전중혈(膻中穴)을 뜸하라. 일분 타는 뜸장을 일일 오십 장 씩 칠일 삼백 오십 장을 뜨고 조고약을 하루 두 번씩 갈아 붙여라. 나는 한 평생에 재발한 사람은 본 일이 없다. 심장병은 만 사람 중 단 한사람도 실수가 없다.
산중 사찰에 천년 이상 된 기와장은 금성(金性)과 금기(金氣)가 강한 점토로 두텁게 제조하여 고열에 구운 관계로 산중 약성약초(藥性藥草)와 약목산소(藥木酸素)중에 약성색소(藥性色素)와 분자(分子)며 명산명천의 감로정(甘露精)과 산중 광석물(鑛石物)의 약성(藥性)과 금기(金氣)가 발산하여 공간에 체류중 우하(滯留中雨下)하면 약성과 분자는 우중에 포함하여 기아에 모르게 잠복 누적하면 천년 간에 잠복초(潛伏草)가 자주 나와 크니 속칭 ‘와용(瓦茸)’이라 한다. 와용도 소음인 위암(少陰人 胃癌) 환자 중 백 명 중에 한 두 사람은 달여서 차처럼 오래 두고 마시면 완전히 회복됨을 보았다.
우중(雨中)에 약성분자는 기와의 토기(土氣)와 토중(土中)에 잠재한 화기(火氣)와 금기(金氣)와 수기(水氣)와 목기(木氣)를 따라 화하는데 잠복초인 와초(瓦草)가 화생한다. 이런 약성을 가진 기와장으로 붕어를 백반(白礬)과 죽염으로 소회존성(燒灰存性)하면 각종 암약(癌藥)이 이루어 진다.

인간은 노쇠하면 천곡궁, 소뇌가 폐문

인간은 뇌쇠하면 신수(腎水)에 수정궁(水晶宮)을 이루는 원천인 소뇌에 천곡궁(天谷宮)을 통하는 신경핵심인 명문화(命門火)가 허냉(虛冷)하여 정력이 부족하면 뇌신경이 점차 둔화하여 수정궁(水晶宮)이라 하며 천곡궁(天谷宮)이라 하는 소뇌가 점차 폐문(閉門)하니 해가 오래되면 자각하는 능력이 부족하여 영명대각(靈明大覺)하는 성불은 극난하다. 그러나 사람은 명문요혈(命門要穴)인 우주등 단전(宇宙燈 丹田)에 뜸법으로 명문 신화(神火)가 극강하면 노당익장(老當益壯)하여 좌선하여 연구(年久)하면 자각능력이 발달하며 방광영명(放光靈明)하고 대각성불(大覺成佛)한다. 고인이 말하기를 ‘대기만성(大器晩成)’이라 하니 일생에 고행작복(苦行作福)하고 인욕수덕(忍辱修德)하여 다문고견(多聞高見)과 박람박식(博覽博識)으로 지중혜명(智中慧明)하니 영능우주(靈能宇宙)라. 신명심통(神明神通)하고 영명대각(靈明大覺)하여 성불(成佛)한다

간담병의 신약

황명(黃明)한 종색소(宗色素)는 동서남북중앙(東西南北中央)에서 동은 청색소(靑色素)니 지상생물의 모체인 생명선(生命線)은 흑색소(黑色素)의 정액(精液)이오, 정액(精液)이 변화한 것이 청색소(靑色素)이니 간담의 근본(肝膽之本)이다. 간담병 중에서 간담암의 신약(神藥)은 청색소로 한다.
옻나무 순과 음양곽을 오월 단오 전에 채취 건조하여 옻나무 건피와 합하여 분말하고 고동(小田螺)을 24시간 이상을 달여서 고동껍질은 분말하여 음양곽과 건칠피말(乾漆皮末)과 합하여 고동 달인 조청에 섞어서 건조하여 무시로 흑염소를 먹인다. 옻나무 순도 봄과 여름에 먹이면 호흡에 약성색소(藥性色素)를 흡수 보조하여 흑염소 간장에 호흡과 음식물로 간담색소(肝膽色素)와 상합하여 암약이 합성하여 신약이 이루어진다. 일년만 먹이면 약이 된다.
간암, 간위암(肝萎癌)과 간옹암(肝癰癌)과 간경화암(肝硬化癌)에 선약(仙藥)이다. 염소간을 시루에 쪄서 건조 분말하여 토종꿀로 환을 만들어 오동나무 씨 크기로 삼십 환 내지 오십환씩 빈 속에 복용하라. 창자 전부를 시루에 쪄서 건조 분말하여 토종꿀로 환을 만들고 복용법은 간으로 제조한 약보다 이십환을 늘려 삼십환을 오십환으로 하고 오십환을 칠십환으로 사용하라. 삼차로 염소뼈와 고기는 시루에 쪄서 건조하되 한번 쪄서 어려울 경우에는 다시 쪄라. 간과 창자는 두 번 쪄서도 제분(製粉)이 어렵다. 압축하여도 제환할 수는 있다. 살과 뼈도 공을 들여 제환 복용(製丸服用)한다. 그리고 토종 웅담 한 푼중(重)을 배갈 반 잔에 타든지 소주 반 잔에 타든지 하여 복용하면 더욱 좋다. 웅담은 백년 이상이 되면 더욱 좋다. 오래된 것은 혀 끝에 닿으면 착 붙고 혀 끝에 붙었다 떨어질 때 아픈 자극이 심하다. 토산 웅담 외는 일본 북해도 산이나 북미 알래스카 산도 대용은 된다.
서(西)는 백색소(白色素)라 황색소(黃色素)의 영액(靈液)이 변화한 것이 백색소(白色素)이니 공해 오염과 식중독으로 오는 질환은 그 수를 형언키 어렵다. 백색소는 기관지, 폐선, 폐, 대장의 근본이다.

폐는 공기의 십대 음양지기와 전류의 십대 음양지기를 따라 생존

호흡으로 흡수되는 액물(液物)과 음식물에서 섭취하는 액물 중에서 생장한 영양물은 땅의 영력(地之靈力)과 수의정력(水之精力)이고 공간에 공기중에서 화성한 영양물은 화의 신기(火之神氣)와 금의 백기(金之魄氣)다.
인신이 운동할 수 있는 기력의 근원(氣力之源)은 폐이니 폐는 지구의 서방주기(西方主氣)를 따라 기력을 발하니 공기 중에 오기(五氣)는 음기 양기 십기(十氣)니 음기는 영력(靈力)의 음기와 신기(神氣)의 음기며 백기(魄氣)의 양기와 정기(精氣)의 양기와 성력(性力)의 양기요, 공기 중에 십대 음양지기(十大陰陽之氣)와 전류 중의 십대 음양지기는 조화하나 변하면 다르다. 공기는 수(水)에서 화성하나 변하면 수(水)요, 합성하면 수(水)이다. 전류는 화(火)에서 화성하나 변하면 수(水)요 합성하면 전기(電氣)다. 동서로 회전하는 공기의 힘과 남북으로 회전하는 전류의 힘을 따라 인간의 체내에 조화하여 안배(按配)하니 인체의 주관 장부(主管臟腑)는 폐다. 폐는 공기의 십대 음양지기와 전류의 십대 음양지기를 따라 생존하니 전류에 속한 부분은 심(心), 소장(小腸), 심포락(心包絡), 명문, 삼초(三焦)며 피(血)와 기름(油)이며 신경이오 그 외 전부는 공기에 속한다.

한류는 공기의 힘, 난류는 전류의 힘

지구의 부분인 바다도 한류와 난류가 있으니 한류는 공기에 속하고 난류는 전류에 속한다. 고기도 한류에서 생장한 고기는 한류에서 살다가 천년 이상 살면 무상출입(無上出入)한다. 난류에서 생장한 어족도 천년 이상 되면 자유로 왕래한다. 그 이유는 한류는 공기의 힘이 위주이고 난류는 전류의 힘이 주가 되니 세월이 오래되어 신화(神化)하면 영물(靈物)이 된다. 신화(神化)는 화기(火氣)중의 수기(水氣)로 화하고 정화(精化)는 공기 중의 수기(水氣)가 화기(火氣)를 얻으면 된다. 지상 철새도 그러하고 곤충은 지하에서 겨울을 지내고 나온다. 상강(霜降) 입동(立冬)에 들어가고 경칩(驚蟄), 춘분(春分)에 나온다. 그리하여 장부(臟腑)도 철새와 같다. 삼복에는 냉물(冷物)을 즐기고 삼동에는 더운 음식을 즐긴다.
그리하여 인체의 폐는 우주의 수기(水氣)로 화한 공기와 화기(火氣)로 화한 전류에 의하여 유지하니 인간은 폐가 튼튼하면 건강한 사람이요 폐가 허약하면 만병이 찾아오니 옛날 사람의 형한음냉즉상폐(形寒飮冷則傷肺)라 하니 폐기(肺氣)가 상하면 12장부(臟腑)가 따라서 상한다. 폐의 각종 질환은 백색소가 공해에 오염되고 식물 중독(植物中毒)의 피해다. 폐의 각종 병은 앞에 말한 호흡법으로 통치하면 만무일차(萬無一差)다.
그러나 마음과 정신이 부족자는 약물 치료하라. 약물 제조법은 황구(黃狗) 어린 것을 인삼말(人蔘末)과 건칠피말(乾漆皮末) 금은화말(金銀花末)은 맛이 쓰니 양을 적게 하여 맛나는 사료에 섞어서 먹이라. 일년이면 폐에 관한 병은 물론이고 폐암에도 신효하고 기관지암과 폐선암도 신효하다. 늑막염에는 집오리를 털을 뽑고 창자의 똥을 깨끗이 씻고 다음은 하나도 버리지 말고 솥에 두고 흠씬 삶은 뒤에 식히어 기름은 거두고 약재는 금은화(金銀花) 한 근과 생강에 법제(法製)한 지네 삼백 마리를 넣고 오래 달여서 조금씩 복용하되 하루나 이틀에 먹도록 하라. 그리고 늑막암에는 건칠피를 옻을 타는 사람은 조금씩 가미(加味)하고 안타는 사람은 건칠피 한 근씩 가미하되 O형 체질에는 Rh형이 있으니 주의하라. 위험하다.

청색소의 성액이 변화한 것이 적색소

남(南)은 적색소(赤色素)니 청색소의 성액(性液)이오 성액(性液)이 변화한 것을 적색소라 하니 심, 소장, 심포락, 명문, 삼초의 근본이다. 색소의 반대자가 강하면 공해다. 공해에는 오염이 따른다.
심장병은 판막증과 협심증(狹心症)과 심부전증(心不全症)과 마비증(痲痺症)과 심통증(心痛症)이니 호흡과 정신력으로 쾌차하지 못하면 뜸법(灸法)과 약법(藥法)이 있으니 뜸법은 배후 심유혈(背後心兪穴)에 일 분 타는 뜸장을 심유(心兪)에 삼백 장 이상이오, 가슴에 전중혈( 中穴)은 양유간(兩乳間)이니 삼십 초 간 타는 뜸장을 오십장 뜨고 일분 간 타는 뜸장을 백 오십 장 뜨고 일 분 반 타는 뜸장을 백 장을 뜨고 고약을 붙여두라. 염증인 농(濃)을 빨아내기 위해서 하루 한 차례씩 고약을 갈아 부치라.
북(北)은 흑색소(黑色素)니 백색소의 기액(氣液)이오 기액(氣液)이 변화한 것을 흑색소라 하니 신(腎), 명문, 단전, 방광의 근본이오, 명문, 단전은 수중지화(水中之火)요, 심포락, 삼초는 화중지수(火中之水)이다.

 


번호 작성자 제목 날짜 조회
11 koreasalt * 제 10장, 靈力강화로 國運 家運 개척 2005-10-07 4929
10 koreasalt * 제 9장, 유불선의 광명세계 되리라. 2005-09-10 3898
9 koreasalt * 제 8장, 동해는 수정지원, 색소지본 2005-08-24 3950
8 koreasalt * 제 7장, 수도지요(修道之要)와 산삼분자(山蔘… 2005-04-16 4139
7 koreasalt * 제 6장, 지구 海東은 生氣의 寶庫 2004-11-02 3610
6 koreasalt * 제 5장, 생기의 원천인 황금색소 이용법 2004-08-10 3469
5 koreasalt * 제 4장, 不老長生의 妙藥 2004-07-14 4445
4 koreasalt * 제 3장, 生物세계 化生 원천은 分子와 色素 2004-07-14 3146
3 koreasalt * 제 2장, 우주의 생성과 불멸지위 세존 2004-03-23 4123
2 koreasalt * 제 1장, 천부경은 천하문명의 원천 2004-03-02 4375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