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자주하는 질문
   ㅇ 질문 게시판
   ㅇ 자유게시판
 
- 게시물제목 : 축농증, 비염의 치료
8,669 - 조회
- 작성자이름 : koreasalt
05-01-19 11:33 - 등록
자주하는 질문

▒ 축농증, 비염의 치료 ▒


만성적인 비염과 축농증의 치료는 식생활의 개선만으로도 충분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즉 현대의 오염식품을 멀리하고 발효식품인 간장, 된장, 김치 등을 주식으로 먹는 것이죠. 이러한 식품들은 인체를 환원시켜 피를 맑게하고 면역력을 증가시켜 자연스럽게 병을 낫게 합니다.

그래서 축농증, 비염만이 아니라 현대의 만성질환은 가장 먼저 올바른 식단을 꾸려주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아래는 축농증, 비염에 적응할 수 있는 각종 요법을 정리하였습니다. 먼저 식단을 개선하고 아래의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1. 유근피를 달인 물에 죽염을 녹여서 수시로 콧속을 발라줍니다.
2. 죽염을 항상 섭취합니다. 비염, 축농증의 만성질환은 체질개선이 꼭 필요합니다. 죽염은 강알칼리성 식품이라 체질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 좋습니다.
3. 된장, 간장, 고추장 등의 발효식품으로 식단을 바꾸어줍니다. 인스턴트 음식이나 튀김음식 등을 배제하고 쌀과 곡류, 김치 등의 자연식을 실천합니다. 모든 질환에 강조하고 있는 사항입니다만 먹거리의 개선 없이 병을 치료한다는 것은 재발의 우려를 가지고 있고 잘 낫지도 않습니다.

죽염으로 콧속을 세척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죽염의 복용입니다. 특히 비염과 축농정의 근본 병인은 목 안쪽과 코가 연결되는 부위에 염증이 있습니다. 죽염을 녹여서 먹으면 자연스럽게 뿌리부터 치료하게 되는 겁니다.

[축농증, 비염 등 코 질환, 비듬 및 피부 습진, 각종 염증에 사용할 유죽액 만드는 법]

▶ 유근피 한 근(600g)정도를 깨끗하게 씻어서 생수나 약수로 은근히 약 20시간 이상을 달입니다.
▶ 유근피를 거른 후 죽염 250g 정도를 넣어서 잘 녹입니다. 시중의 슈퍼에서 파는 싼 죽염을 말하는 것이 아니며 반드시 9회 법제를 한 질 좋은 죽염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 고운 광목이나 보자기로 몇 번을 거른 후 유죽액이 1.5리터 정도되게 졸입니다.
▶ PT병에 담아서 냉장 보관합니다. 가만히 두면 미세한 찌꺼기가 다시 침전이 되어 맑게 되는데 이 맑은 물을 솜에 찍어서 코에 넣어두기를 번갈아 가면서 합니다.
▶ 축농증, 비염, 습진이나 무좀, 피부 두드러기, 가려움, 상처 화농 등에 발라주면 좋습니다.

[간략하게 유죽액 만드는 법]
처음 만드는 분이 위의 방법대로 하면 어렵다고 하여서 간략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커피주전자(1 ℓ)에 약 50g(손아귀로 한줌)의 유근피를 넣습니다.
▶ 3~5시간 은근한 불로 잘 달입니다.
▶ 따듯할 때 죽염을 약 50g 넣습니다.
▶ 저어주면서 적당하게 진한 농도로 졸입니다.(약간의 경험이 필요!!)
▶ PT병에 담아서 냉장 보관합니다. 흔들어서 사용하며, 솜에 찍어서 코에 넣어두거나 피부에 바를 수 있습니다.
유죽액을 만들때 반드시 9회 죽염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농도를 약하게 해서 차츰 진하게 하면 좋습니다.

[죽염수의 활용]

유죽액을 만들기 어려울 경우 죽염을 생수에 녹여서 사용합니다.

제대로 법제된 질 좋은 9회 죽염에 깨끗한 생수로 3배 희석하여 코세척 을 해주면 좋습니다. 죽염수를 솜에 푹 적셔 잠잘 때 하루에 한 쪽 코에 넣고 또 다음날은 다른 쪽 코에 넣고 주무셔도 매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죽염수를 한쪽 코를 막은 채 코로 들이마신 다음 입으로 내뱉는 방식으로 세척을 할 수도 있으며, 주사기를 이용해 쭉 쏴주면서 코를 세척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만성비염, 만성 당뇨, 만성 고혈압, 만성 신부전 등 이런 질병은 현대의학으로 치료가 안 되니까 만성이라 부르죠.
만성이라 함은 현대의학으로 치료 불능의 병을 일컬으며 대체로 전반적인 인체의 불균형과 섭생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래서 양방의 국소적인 치료방법보다는 전체적인 섭생을 바로 잡아주어 인체의 체질을 바꾸고 면역력을 증가 시켜주지 않는다면 지겨운 만성이 되고 난치, 불치가 되는 것입니다.

아주 만성축농증과 비염에는 조속하면서도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한약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약을 이용한 비염과 축농증 등 코질환 치료방법]

집오리를 한 마리 푹 삶습니다. 이때 머리와 발톱, 창자를 버려서는 안 되고 털과 똥만 버리고 다 넣습니다. 재래시장에 오리를 잡아주는 곳에 가면 머리, 부리 잘라서 버리고 몸통만 주는 곳이 대부분인데 창자도 손질해서 넣어 달라고 해야 합니다. 덤으로 버려진 머리나 발은 얻어 와서 더 넣고 달이면 좋겠죠.
약을 달일 때 물이 적다고 찬물을 부어서도 안 되며 반드시 생수나 약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5시간을 푹 고운 뒤 금은화(인동), 포공영(민들레), 신이(辛夷), 마늘 각 1근, 생강, 대추, 감초 각 0.5근 을 넣고 달입니다. 약재를 넣을 만큼 물의 분량을 미리 부어서 오리를 달인 후 약을 넣는 겁니다. 물이 적다고 찬물을 추가로 부어서도 안됩니다. 미리 약재가 들어갈 부피를 생각해서 넉넉히 물을 부어서 달입니다. 약재를 넣고 난 다음에는 약한 불로 달여야 합니다. 센 불로 약이 퍼지게 달이면 안 됩니다. 약 12시간 정도를 잘 달인 뒤 체에 걸러서 거릅니다.
센불로 달이거나 약을 짜게되면 약재의 좋지 않은 불순물과 섬유질이 흘러나와 소화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때 약재는 짜지 말고 그냥 체에 자연스럽게 걸러주고, 그 걸러진 물을 조금 더 조밀한 체에 거르면 됩니다. 그 약물을 다시 5~7리터 되게 졸입니다. 그 약물을 차처럼 따뜻하게 자주 섭취하면 인체도 해독하고, 비염 축농증에도 아주 좋습니다. 한번에 낫지 않으면 오래된 축농증이거나 체질적인 문제이니 몇 마리 고아서 먹으면 반드시 차도가 있을 것입니다.


 


번호 작성자 제목 날짜 조회
8 koreasalt * 다슬기 5문 5답 2005-01-21 6472
7 koreasalt * 축농증, 비염의 치료 2005-01-19 8670
6 koreasalt * 유황오리 10문 10답 2005-01-17 6806
5 koreasalt * 뜸 뜨는 방법과 마늘을 굽는 방법에 관해... 2004-09-21 6698
4 koreasalt * 아토피, 태독과 태열 2004-03-01 5517
3 koreasalt * 죽염을 녹인 물이나 음식에 은수저의 색이 검… 2004-03-01 7265
2 koreasalt * 대나무 수액, 대나무 숯의 실험 등 2004-03-01 4930
1 koreasalt * 죽염을 생수에 녹여보면 .... 2004-03-01 7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