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자주하는 질문
   ㅇ 질문 게시판
   ㅇ 자유게시판
 
- 게시물제목 : 유황오리 10문 10답
6,805 - 조회
- 작성자이름 : koreasalt
05-01-17 12:39 - 등록
자주하는 질문
▒ 공해시대의 필수 해독식품 - 유황오리 ▒


공해시대의 필수 해독식품 - 유황오리

 

인삼, 녹용이 좋다고 하지만 이를 잘못 쓰면 도리어 해를 입는다. 병 치료 목적으로 오리를 쓸 경우에는 반드시 한의사의 처방을 받아서 약재를 넣어야 한다. 한의사 처방 없이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오리를 고아 먹으려는 사람은 마늘, 파, 생강, 대추만 넣으면 충분하다. 공해독을 해독시키고 체내에 축적된 중금속 등 유해 물질을 체외로 배설시키거나 중화시킨다. 이 때문에 전반적인 체력 저하에서 온 정력부족, 조루증, 발기부전 등은 의사의 처방 없이 오리탕만으로도큰 도움이 된다. 만성적인 공해독은 별다른 이상이 없는데도 피로, 권태, 성욕감퇴, 쾌감소실, 비만, 우울 등 각종 증상이 오는데 이런 데는 오리탕이 제일 잘 듣는다.

 

유황오리 그것이 알고 싶다.

 

유황오리란 무엇인가. 유황오리는 어떤 사람에게 좋고 또 어떤 질병에 약이 되는가.

 

1. 유황오리란 무엇인가?

일반 유황을 사료에 섞어서 집오리에 먹여 기른 것이 유황오리다. 그리고 각종 한약재를 섞어서 먹이면 더욱 약성이 좋아진다. 오리 병아리를 1개월쯤 기른 뒤에 유황가루를 사료에 섞어서 주는데 6개월 이상 유황 섞은 사료를 먹이게 되면 오리가 원래 가지고 있는 약성이 3∼4배 강화된다.

 

2. 유황오리는 어떤 사람한테 좋은가? 어떤 질병에 약이 되는가?

모든 천연 약재 중에서 해독력이 가장 강한 것이 오리다. 우리가 숨 쉬는 대도시의 공기 중에는 독성물질이 많아서 옛날에 없었던 폐암, 고혈압, 당뇨 등의 현대병이 급격하게 증가한다. 공해시대에 사는 현대 도시인은 한 달에 한번 정도는 유황오리탕이나 오리찌개등을 먹어서 체내 공해독을 해독시킬 필요가 있다.

암치료에 사용하는 인터페론은, 바이러스를 감염시킨 동물의 세포에는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단백질이 생기는데, 이것을 이용하는 약이 인터페론이다.

오리에게 유황을 먹이면 유황독과 같은 독성물질을 제거시키는 해독물질이 오리 세포 내에 생산되어 오리의 간, 쓸개, 뇌수, 뼈에 축적 된다. 새로이 생산된 이 해독물질로 오리가 원래 가지고 있는 해독력이 3∼4배로 불어난다.

그러므로 이 유황오리는 건강한 사람이 먹으면 현대병이 예방되고 어린이들은 잔병치레를 하지 않는 건강체가 된다.

 

3. 그러면 암 같은 병의 치료에도 쓰면 되는가?

오리의 약성 중에서 첫째가 해독력이고 둘째가 보양이다. 양기에 좋고 정력에 좋다는 말은 신체의 총체적인 건강과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데 좋다는 말이고, 장수약이란 말이다.

제 2의 편작이란 소리를 들을 만큼 유명한 송나라의 태의(太醫) 두재는 그의 저서 편작심서에서 '양정약장 천년수(陽精若壯 天年壽)'라고 까지 했다. 양기, 정력이 좋은 사람은 천년 수명을 누린다는 뜻이다.

원래 유황오리는 암약재의 하나로 1980년대에 개발된 약재다. 그동안 좋은 약효가 났기 때문에 지금 이렇게 널리 알려지지 않았겠는가? 지금 유황오리를 암치료 탕약에 기본 약재로 사용하고 있는 한의원과 약사가 전국에 수십 명 될 것이다.

그렇지만 유황오리는 어디까지나 암약재의 하나이지 이것 하나만으로 암을 치료하는 약이라고 오해하면 안 된다. 의사나 한의사의 처방에 따라서 약을 써야 한다.

암이나 당뇨병 등 현대 만성병은 공해독이 그 원인이라고 보는 견해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에 있다.

이 경우 체내 독성 물질의 해독이 치료의 대전제가 된다. 현재 암환자들이 병원의 치료를 받으면서 체력을 증강시키는 영양식품으로 오리를 먹는 사람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은 건강을 유지시키고 체력을 향상시키는 보신식품으로 이용한다.

 

4. 유황은 구체적으로 어떤 물질인가?

유황은 자연산 토유황과 석유 정제과정에서 부산물로 생기는 유황이 있다. 이 자연산 유황은 적절한 법제과정을 거치면 무독하게 되어 사람이 직접 복용하는 금단(金丹)의 재료로 쓸 수 있다. 이 자연산 유황은 국내에 시판되지 않는다. 유황은 원소 주기율표상 산소와 같은 6족으로 유황과 산소는 생물의 호흡으로 이루어지는 중요한 물질이다. 이 유황은 예로부터 불사약을 만드는 주원료였던 것처럼 인간의 생명활동에 가장 원천적인 작용인 보양, 보기하는 천하의 명약으로 알려져있다. 따라서 법제된 유황은 최고의 보양제로 양기부족을 다스리고 각종 궤양과 염증 및 냉증을 비롯해 각종 부인병, 소아병에 두루 쓰여 왔다.

 

5. 오리가 그처럼 해독력이 강한 특별한 이유, 즉 약리작용이 되는 어떤 원리가 있는가?

오리고기 자체가 약분자인데 오리 뼈를 고아 놓으면 맛이 상당히 짜다. 공간 속의 염분이 합성된 물질이기 때문이다. 백금에서 들어오는 염도가 높은 동식물일수록 해독력이 강한데 이런 이치는 금은화, 포공영, 흑염소, 지렁이 등에 적용되고 천년이 지나도 썩지 않는 정목(楨木)이 그렇다. 그 맛이 짜서 고름을 소멸시키는 것이다. 그래서 오리는 모든 병고에 단련도 안 받고 수명 제한도 없이 천년을 살아도 끄떡없는 놈이다. 오리의 약성을 논하자면 해독제, 소염제, 보양제로보양하면서 거악생신하는 가장 강한 해독제이다. 따라서 공해독을 제거하면서 보음보양하는데는 오리가 제일이다.

 

6. 유황의 독소가 오리 체내에 축적돼 있어서 사람이 먹으면 해롭지 않겠는가?

그런 일은 있을 수 없다. 오리는 가축화되기 이전에는 시베리아나 북만주 한대 지방에서 여름철을 보내고 우리나라에는 겨울철에 와서 살던 철새였다.

유황이나 각종 공해독은 한의학에서 남방 화(火)의 독이라 정의한다. 이 남방 화독(火毒)을 북방 수(水)의 냉기로 법제해야 하는데, 이 오리는 찬기운을 가장 많이 지닌 짐승이다. 물에서 살며 추운 곳을 좋아 하는 성질을 가졌기 때문에 유황의 독을 완전히 해독하는 해독력을 가지고 있다. 물과 불이 만나 중화되는 것과 같은 원리이다.

 해독력이 미흡한 오리는 1~2개월에 도태된다. 유황을 먹고 폐사하는 오리는 1~2%에 불과하다. 이렇게 폐사한 오리는 폐기한다. 유황의 독성을 해독 극복하고 유황의 약성으로 더욱 건강해진 오리가 유황오리이다.

 

7. 날아다니는 청동오리가 약성이 더 좋다는데?

아니다. 야생의 청동오리는 뼈가 비어 있어서 약이 덜 된다. 해독물질은 오리의 뇌수, 뼈, 간 등의 내장에 많이 있는데 날아다니는 청동오리는 뇌수도 작고 간이나 내장이 작아서 약효가 적다.

 

8. 유황오리를 고을 때 무엇을 넣으면 좋은가?

유황오리 1마리당 밭마늘 1근(600g), 생강 반근, 대파 5뿌리쯤 넣으면 좋다.

생유황오리를 사다가 4~5시간 삶은 후에 오리기름을 전부 걷어 낸다. 여기에 위 재료를 넣고 다시 3~4시간 고아서 먹는다. 죽염으로 간을 맞추어 먹으면 약성이 더 좋아진다. 고기도 죽염에 찍어 먹으면 맛도 좋고 효력이 더 난다. 허약한 사람이 영양, 보신용으로 먹는 방법이다.

암치료나 다른 질병 치료에는 한의사의 처방을 받아서 약재를 넣고 20시간 정도 달여서 찌꺼기는 버리고 짜낸 탕약만 복용한다.

 

9. 유황오리 엑기스란 무엇인가?

신체 허약자나 병후회복 기타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향상 내지 보양 정력 정진 목적으로 먹을 경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유황오리를 24시간 오래 고아서 몸에 좋은 한약을 넣고 추출하여 팩에 넣은 것이 유황오리 엑기스다. 주로 사물탕을 넣어서 사용하면 자궁이 냉한 사람이니 불임에도 도움이 된다. 양기보충, 혈액순환 부전, 관절염 등에 활용하면 좋다.

 

10. 유황 오리탕이나 엑기스를 먹을 때 금기 식품은 없는가?

유황오리는 어디까지나 음식이지만 돼지고기, 닭고기를 금기하고 술을 마시지 않고 먹으면 효과는 증대된다.

 


☞ 암환자가 꼭 알아야 하는 해독, 마늘, 죽염의 삼대요법


 


번호 작성자 제목 날짜 조회
8 koreasalt * 다슬기 5문 5답 2005-01-21 6472
7 koreasalt * 축농증, 비염의 치료 2005-01-19 8669
6 koreasalt * 유황오리 10문 10답 2005-01-17 6806
5 koreasalt * 뜸 뜨는 방법과 마늘을 굽는 방법에 관해... 2004-09-21 6698
4 koreasalt * 아토피, 태독과 태열 2004-03-01 5517
3 koreasalt * 죽염을 녹인 물이나 음식에 은수저의 색이 검… 2004-03-01 7265
2 koreasalt * 대나무 수액, 대나무 숯의 실험 등 2004-03-01 4930
1 koreasalt * 죽염을 생수에 녹여보면 .... 2004-03-01 7839